본문 바로가기
세무관련 지식

주소,주식기준보상거래 뜻과 정의, 당신이 알아야 할 진짜 의미를 알려드립니다.

by 최상급 정보 콜렉터 2023. 6. 26.

주소,주식기준보상거래 우리가 자주 접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말들이 많습니다.세금을 내는 경우나 받는 경우, 세무서와 교류할 때, 세무상담을 할 때나 다른 상황에서 필요한 세무용어를 잘 알고 있으면 효과적일 것입니다.그래서 저희는 이번에 세무용어에 대해 쉽고 유쾌하게 알려드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.세무용어의 기본적인 내용과 예시, 실제 사용법 등을 알아보면서 세무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높여보세요.세무용어를 잘 알면 세금도 잘 조정할 수 있습니다.함께 용어에 대해 간단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즐기겠습니다.

 

주소-주식기준보상거래

 

■ 주소(domicile)

더보기

"사람의 생활관계의 중심지를  말한다. 민법은 “생활의   근거되는 곳”  을 주소로  규정하고, “주소는 두 곳 이상 있을 수  있다.”고 규정하고 있다. 민법이나 기  타의 법률은 사람과  장소간의 관계가 문제로 되는 때에는 일응 주소를 기준으로 한다.  그  러나 주소를 알 수 없을 때 및 국내에 주소가 없는 때에는  거소(居所:장소와의 밀접한 정  도가  주소에 미치지 못하는 곳)를 주소로 본다. 법인의 주소는 본점 또는 주사무소의 소재  지에 있는 것으로 한다(기통 8-0…1).  [참조조문]민법 18~20, 소령 2, 상증령 1"

 

 

■ 주식기준보상거래(share-based payment transaction)

더보기

"기업이 재화나 용역  을 제공받는 대가로 기업의 지분상품(주식  또는 주식선택권 등)을 부여하거나 기업이 재화  나 용역을 제공받는 대가로 기업의 주식이나 다른 지분상품의 가치에 기초한 만큼의 부채를   부담하는 거래이다. 전자를 주식결제형 주식기준보상거래, 후자를  현금결제형 주식기준보상  거래라고 한다.  [참조조문]K-IFRS 1102호 부록A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