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세무관련 지식

납입관리자,납품서 뜻을 알고있나요? 꼭 알아야 할 기본 개념을 알려드립니다.

by 최상급 정보 콜렉터 2023. 5. 20.

납입관리자-납품서

 

■ 납입관리자(payment manager)

더보기

"납입관리자는 관할구역의 인구 등을 고려하여 대  통령령으로  정하는 도지사를 뜻한다. 특별징수의무자는 징수한 지방소비세를 다음 달 20일  까지 납입관리자에게 일정한  징수명세서와 함께 납입하여야 한다. 납입관리자는 납입된 지  방소비세를 지역별 소비지출 및 취득세 감소분 등을 고려하여  일정한 안분기준 및  안분방  식에 따라 기간내에  지방자치단체의 장 및 시·도 교육감에게 납입하여야한다.  [참조조문]지법 71, 지령 73"

 

 

 

■ 납품서(invoice)

더보기

"상품 등을 납품할 때에  발행되며,  품명·수량·규격·가격 등 납품  되는  상품 등의 명세를 표시한 서류이다. 납품전표, 납입전표  또는 송장(送狀)이라고도 한  다."